Travel/Europe
런던 입국심사
zzeromin
2006. 12. 31. 17:08
★영국당국에서 체크하는 사항과 이에대한 대처법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① 여행 목적 - 'sightseeing'이나 'holyday'나 'trave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나는 관광목적으로 들어왔음을 알려줘야합니다.
☞ 친구를 만나거나 기타 비지니스 적인 일이 있다하더라도 그러한 얘기는 할 필요없습니다. 괜한 긁어부스럼 만들지 마세요.
② 장기체류의 가능성 여부 - 일반적으로 '3 days'같은 정확한 일수를 얘기해 주는 것이 좋으며, 왕복항공권과 대륙으로 이동하는 유로스타 티켓이나 저가항공 예약증을 준비해감으로써, 확실히 영국에서 나갈 사람임을 증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레일패스를 미리 준비해 놓으면, 영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도 여행할 사람이라는 것이 증명되는 셈이겠죠? *^^*
③ 숙박지 - 일반적으로 민박에서 묶으시지만, 숙박지 명과 주소는 유스호스텔이나 호텔을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민박은 일반주택 주소이기에 의심을 받을 여지가 있습니다. 괜히 'Korean guesthouse'등으로 얘기하지 마세요.
④ 경제능력 - 얼마를 가지고 있느냐고 물어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기분나빠하지 마시고...우선 가지고 있는 돈의 액수를 말씀하시고, "And I have a Creditcard, Visa(Master)."라고 말씀하시면, 더이상 물어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신용카드의 경우 한국에서는 아무에게나 발급되지만, 유럽에서는 정말 신용있는 사람에게만이 발급이 되기 때문에, 신용카드 소지한 사람은 경제적으로 신용이 있는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출처: http://cafe.naver.com/firenze.cafe (네이버카페 유랑)
출처: http://cafe.naver.com/firenze.cafe (네이버카페 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