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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스킬트리

zzeromin 2005. 6. 11. 09:48
50렙 중반 까지는 야수 특성 31이상 주는게 보통이고 그 이후는 사격특성+생존에 찍는게 일반 적인 추세다.

레벨별루 말을 해주지, 32-35렙 까지는 야수 특성이다. 즉 가시덤불 초반이란 소리지. 여기부터 적 진영과 붙게 되므로 사격올인으로 들어간다. 조준사격 까지 찍으면 사격 멈추고 생존의 날절까지 탄다 ..

사격올리면 어그로가 문제가 되는데 삵괭이류 펫이면 그간 올린 야수 특성도 있고 크게 돌아보지 않는다. 정히 문제되면 원거리 무기를 조금 딸리는것을 쓰면 되고 피븝시엔 즉시 스왑한다.


대략 58~60렙에 인던 가기 시작하는데. 이때는 특성을 취소하고 사격중심에 야수의 매의상 또는 생존에 역점을 두는 특성으로 전환 하는게 좋다. 인던 무기는 허접한거 들고 가면 되니까..

이렙되면 큰거 한방으로 뒤치기 시작하고 공속 빠른무기로 즉시 스왑하며 싸움을 많이 하는데 역시 사격 이 중요하다.


매의상 5 (15렙)

지구력 5 (20렙)

격노폭발 5 (25렙)

동물치료 2, 두꺼운가죽3(펫이 피가 적은놈일때) 또는 야수의본성3(피가 많은놈일때) (30렙)


이제 슬슬 적진영과 마주치기 시작한다. 이제 사격을 올리는 거지

충격포연마 5 (35렙)

정밀한사격 5 (40렙)

조준사격 1, 신비한사격 4 (45렙)

죽음의사격 5 (50렙)

매의눈 3, 산탄 1, 신비 1 (55) 신비는 사격특성 올릴때 어쩔수 없이..

원거리무기 전문화 죽~~~



자! 이제 만렙 되따.. 내가 즐기는 특성 한가지 소개하지



ㆍ야 수 (5 포인트)

매의 상 연마 - 5/5 포인트
매의 상으로 향상되는 원거리 전투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매의상은 특성 5포인트를 소비하면서 전투력 20% 증가라 논란이 무척 많은 특성 투자다

이걸 올리느니 생존이나 사격올리는게 더 낫다는 의견도 많다.

ㆍ사 격 (31 포인트)

충격포 연마 - 5/5 포인트
충격포 사용시 20%의 확률로 적을 3초동안 기절시킵니다.

사격술 - 5/5 포인트
사격 기술과 쐐기에 소비되는 마나가 10%만큼 감소합니다.



생각외로 냥꾼의 마나소비는 엄청난데.. 이것을 간과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븝시나 쟁시에

즉시시전인 냥꾼의 스킬은 마나를 엄청 잡아먹어서,, 거의 피를 깍고 마나없어 못잡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달리면서는 자동사격이 안되므로 이것도 고려해보는게 좋다.



정밀한 사격 - 5/5 포인트
원거리 무기가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5%만큼 증가합니다.

조준 사격 - 1/1 포인트
적을 정확하게 조준하여 70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사격 - 5/5 포인트
원거리 무기의 치명타 피해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산탄 사격 - 1/1 포인트
무기 공격력에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4초동안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가 짧습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산탄의 효용은 말탄 적을 멍해지게 만들어 말에서 내리게 하거나, 접근을 하는 적에게 거리를 벌리게

하는 효용이 있다. 나도 산탄은 잘 사용하지 못하는데.. 산탄을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

매의 눈 - 3/3 포인트
원거리 무기의 사정거리가 6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원거리 무기 전문화 - 5/5 포인트
원거리 무기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정조준 오라 - 1/1 포인트
30미터 반경 내에 있는 파티원의 원거리와 근거리 전투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말이많은 스킬이다. 생존의 공격저지에 이은 역습은 무려 5초간 적을 못움직이게 한다.

고도의 콘트롤을 구사하는 냥꾼은 이 역습을 찍기 위해 정조준오라를 포기한다.

이는 파티원 전부 적용되는 오라이다.



ㆍ생 존 (15 포인트)

정밀함 - 5/5 포인트
근접 무기의 적중률이 5%만큼 증가합니다.

날절과 랩터가 미스나면 지지.. 난 필수라고 본다.

날개 절단 연마 - 5/5 포인트
날개 절단 사용 시 20%의 확률로 대상을 5초 동안 움직이지 못하도록 만듭니다.

번개같은 반사 신경 - 3/3 포인트
회피율이 3%만큼 증가합니다.

올가미 - 2/5 포인트
제물의 덫, 냉기의 덫, 폭발의 덫 사용 시 10%의 확률로 대상을 옭아매어 5초 동안 움직일 수 없도록 만듭니다.

다올려 봐야 25% 인데.. 의외로 좋다는 분들도 많다.



어쨋든 냥꾼은 원거리 특화다. 펫이 아무리 긁어도 단시간에 끝나는 피븝전(드루:드루전같은 것 빼고 ㅡㅡ^)

에서 펫의 기여도란 미미하다. 문제는 한방 뎀지가 없다는것이다. 조준사격이란게 언제나 터지는 것도 아니고

치명타 세팅을 해도 안터지면 지지.. 결국 어쩔수 없이 부딪혀 싸우기 일쑤이다.



야수 전문 특성이라고 피븝전에서 매우 약한것은 절대로 아니다. 그만큼 사냥꾼은 지속적 뎀딜에 가깝고

파괴적인 데미지는 기대하기 어려운 캐릭이다. 도적은 버블과 스킬을 마구 구사하면 되지만, 냥꾼은 접근전에서

생존의 역습까지 구사 하려면 정말 고도의 컨트롤이 필요하다.. 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이다.

* 출처: 네오동 윤영권님 글중에서 ...